2013.02.23 15:09

Alps 산 밑을 통과해서 프랑스에서 이탈리아로 넘어가기!

유럽에서 국경을 넘는 일은 그렇게 설레는 일이 아니란걸 이미 깨달은 상황이기는 했지만, 이번 국경넘기는 그래도 좀 특별합니다.

먼저 아래 지도를 보세요.
지도를 보는 순간 뭔가 이상한 점이 느껴지시나요?
프랑스, 이탈리아, 스위스, 3국의 국경은 알프스 산악지대입니다. 알프스에서도 가장 높다는 Chamonix Mont Blanc이 있는 곳이 바로 아래 지도에 보이는 지역입니다. 그런데, 어쩐 일인지, 도로가 고불고불 하지 않고, 반듯하게 쭉 뻗은 직선으로 그려진 부분이 있습니다. 지도의 축척을 고려했을 때, 제법 먼 거리입니다.

자동차도로 세계 최대 길의인 11.6Km에 달하는 이 터널은 1965년에 개통이 되었다고 합니다.
이건 도무지 상상이 잘 되지 않습니다.

그 긴 거리를 1965년이라니....

2012년 기준으로 편도 38.9유로나 하는 비싼 통행료를 지불해야 하지만, 정말 단숨에 이쪽에서 저쪽으로 넘어 갈 수 있다는 사실은 아주 매력적입니다. ^^

저는 저 터널을 통과할 때, 너무 어이가 없고 신기하고 해서 어리둥절 하는 사이에 이미 터널이 끝나버리는 경험을 했답니다. 터널을 지나는 내내 어~ 어~ 하는 소리만 내고 말았지요.ㅋㅋ
터널안에서 사진을 찍어두지 못한게 참 아쉽습니다.

 

아래 보이는 것이 프랑스쪽 입구입니다. 통행료를 내면 터널 내의 안전에 대한 안내 유인물을 여러장 줍니다. 하긴 저 긴 터널안에서 사고라도 나면 큰일일테니까요.

 

.
.
.
.
.


터널로 들어서서 잠시만 운전에 집중을 하시면, 짜잔~ 바로 바로 이탈리아입니다. ㅎㅎ 


웹을 찾아보니 이탈리아쪽 출구는 요렇게 생겼다고 하네요.


혹 나중에 이 지역을 자동차로 여행하게 되시는 분은 한번 쯤 이 터널을 통과해 보라고 권하고 싶습니다.
뭐 좀 재미없을 수도 있지만, 살면서 저렇게 긴 터널을 차로 지나가 볼 일이 몇번이나 있겠습니까.. 
제법 색다른 기분을 느낄 수 있다는..ㅎㅎ 


 

Trackback 1 Comment 3